금주의말씀

금주의말씀

공지 INWARDOUTWARD 묵상 – 사랑의 믿음 2025.02.24 22:11:14

작성자박성중 조회수10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사랑의 믿음

 

논어에서 공자는 제자 안연과의 대화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子貢曰, “必不得已而去, 於斯二者何先?” , “去食. 自古皆有死, 民無信不立.”(자공이 여쭈었다. “어쩔 수 없어서 한 가지를 버려야 한다면 어느 것을 먼저 버려야 할까요?” “식량을 버린다. 예로부터 모두에게 죽음은 있는 것이지만, 백성들의 믿음이 없으면 나라는 존립하지 못할 것이다.” 인간관계에 있어 신뢰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스도교는 이 믿음의 바탕을 사랑으로 여깁니다. 그리고 모든 인간관계의 핵심은 충분히 사랑하고 끝까지 믿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사랑받을 수 없고, 믿지 않으면서 믿음을 얻을 수 없습니다. 믿음을 얻지 못한다면 함께할 수 없습니다.

 

믿음의 두려움은 자주 원망으로 돌아오고 더 자주 배신으로 돌아옵니다. 우리의 경험입니다. 그러나 사랑은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의 원망과 배신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를 포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믿어야 할 이유입니다.

 

 

7 사랑하는 여러분, 서로 사랑합시다. 사랑은 하나님에게서 난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다 하나님에게서 났고, 하나님을 압니다.

8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을 알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입니다.

 

요한1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