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말씀

금주의말씀

INWARDOUTWARD 묵상 – 천사가 말했던 첫 번째 노엘 – Anonymous 2023.01.02 10:25:24

작성자박성중 조회수1104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천사가 말했던 첫 번째 노엘 

천사가 말했던 첫 번째 노엘은
그들이 누운 들판에 누웠던 어떤 가난한 양치기에게 있었습니다;
누운 들판에서, 그들의 양을 지키며
차가운 겨울 저녁 그렇게 깊었던 
… 
그들은 고개 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별을 보았습니다.
동쪽 빛나는, 멀리 그들 너머,
그리고 대지에 큰 빛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래 낮과 밤으로 모두 계속되었습니다. 

- 알려지지 않은 이의


The First Noel the Angel Did Say 

The first Noel the angel did say,
Was to certain poor shepherds in fields as they lay;
In fields where they lay keeping their sheep,
On a cold winter’s night that was so deep. 
… 
They looked up and saw a star
Shining in the east, beyond them far,
And to the earth it gave great light,
And so it continued both day and night. 

- Anonymous

목동이 누웠던 곳은 예루살렘과 베들레헴 사이의 ‘라못라헬’로 추측됩니다. 이 라못라헬은 목동인 ‘레갑’ 족속과 관련이 있습니다.
성서는 레갑 족속을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첫 번째, 레갑 족속은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와 느헤미야를 도왔습니다.(느 3:14) 두 번째, 레갑 족속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던 이들입니다.(렘 35:1-9) 세 번째, 레갑 족속은 신앙적 지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왕하 24:24) 레갑 자손들은 세속과 우상을 버리고 말씀을 따라 살았습니다. 그리고 예수는 그들에게 첫 번째 오셨습니다.
무엇보다 하나님 아닌 것들이 하나님과 함께 숭배되며, 하나님 아닌 일들을 하나님의 일처럼 실행하는 부끄럽고 위험한 때를 살고 있습니다. 성탄은 과거의 버림이며 새로운 시작입니다. 오늘 목동에게 오신 예수님이 우리에게 오시길 바랍니다. 그래 희망을 믿으며, 희망을 나누며, 희망을 누리는 우리 모두 되길 바랍니다.

8  그 지역에서 목자들이 밤에 들에서 지내며 그들의 양 떼를 지키고 있었다.
9  그런데 주님의 한 천사가 그들에게 나타나고, 주님의 영광이 그들을 두루 비추니, 그들은 몹시 두려워하였다.
10  천사가 그들에게 말하였다. "두려워하지 말아라. 나는 온 백성에게 큰 기쁨이 될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여 준다.
11  오늘 다윗의 동네에서 너희에게 구주가 나셨으니, 그는 곧 1)그리스도 주님이시다.
12  너희는 한 갓난아기가 포대기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것을 볼 터인데, 이것이 너희에게 주는 표징이다."
13  갑자기 그 천사와 더불어 많은 하늘 군대가 나타나서, 하나님을 찬양하여 말하였다.
14  "더없이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주님께서 좋아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로다."
15  천사들이 목자들에게서 떠나 하늘로 올라간 뒤에, 목자들이 서로 말하였다. "베들레헴으로 가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알려주신 바, 일어난 그 일을 봅시다."
16  그리고 그들은 급히 달려가서, 마리아와 요셉과 구유에 누워 있는 아기를 찾아냈다.

- 누가복음 2:8-16


written and translated by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