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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6월 급식 게시물 2023.05.12 09:40:27

작성자조지선 조회수157

2023년 6월 급식 게시물

 

※ 고열량·저영양식품똑똑하게 먹어요!

▷ 고열량·저영양식품이란?

 열량포화지방당류의 양이 많고 단백질의 양은 적은 식품으로 열량은 높고 영양가가 낮은

 비만과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똑똑하게 먹고 건강해지자! “현명한 간식 선택하기

 하나달거나 짠 간식에너지가 높은 간식을 줄입시다.

 사탕초콜릿처럼 단 식품감자칩비스킷팝콘처럼 짠 식품은 줄입니다.

 이런 식품은 에너지 함량도 높아서 자주 먹으면 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채소와 과일우유를 매일 먹습니다.

 사과딸기포도 등 생과일을 먹습니다.

 믹서에 우유딸기바나나 등 과일을 넣고 갈아 먹습니다.

 샌드위치 재료로 오이당근양파 등 채소를 이용합니다.

 찐 감자찐 고구마삶은 옥수수를 우유와 함께 먹습니다.

 ! 간식을 먹은 후에는 꼭 이를 닦습니다.

 간식을 먹은 후 꼭 이를 닦아야 충치가 생기지 않습니다.

 가공식품을 구입 시 영양표시를 확인합니다.

 오늘 먹은 가공식품 중 고열량·저영양식품이 있는지 영양표시를 확인합니다.

 식약처 홈페이지에서도 판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 골고루 먹기! (편식예방)

▷ 편식 고치기

 맛있다고 한 가지 음식만 먹지 않습니다.

 가끔 또래 친구들과 모여서 식사를 합니다.

 여러 가지 식품을 골고루 자주 먹습니다.

 간식은 조금만 먹습니다.

일주일에 한 종류씩 안 먹던 음식을 먹어 봅니다.

 

▷ 올바른 식사지침

 채소과일우유제품을 매일 먹습니다.

 고기생선달걀콩 제품을 골고루 먹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간식으로 먹습니다.

 아침밥을 꼭 먹습니다.

자료출처식약처,대한영양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