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안내

예배안내

2024년 5월 2주 채플 2024.05.08 08:48:14

작성자교목실 조회수199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3학년/ 부모사랑 스승감사 ’-‘가족은 소중하다.’ (장운석 목사)

하나님의 가족으로 형제 자매인 우리는 서로에게 의지함으로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하게 지내기를 힘쓰라”(14, 새번역)고 충고한다. ‘힘쓰다라는 말은 하나님의 가족인 형제 자매와의 화평을 위해 의도적이고 결단력 있는 투자를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런 모든 노력은 한 사람 한 사람 모두에게 다 적용되는 말이다. 육신의 가족뿐 아니라 믿음으로 하나님의 가족이 된 사람들 모두가 소중하다.


1,2학년/ 학부모 목회자 초청 부모사랑 스승감사 ’- ‘아버지께로 가는 길’ (1학년 나성한 목사, 2학년 정천주 목사)

성경에는 자녀를 깊이 사랑하는 부모로서의 하나님을 아름답게 묘사한 부분이 많다. 구약의 호세아 선지자는 하나님을 부드러운 아버지로 묘사하며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이스라엘이 어렸을 때에 내가 사랑하여”(호세아 11:1) “젖먹이처럼 들어 올려 볼에 비비기도 하였다”(4)고 상기시켰다. 이렇게 하나님이 사랑으로 보살피신다는 확실한 약속은 우리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우리가 삶의 고통과 괴로움 때문에 하나님의 따뜻한 보살핌을 구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그의 자녀라 부르시고(요한13:1) 위로의 팔을 내밀어 우리를 받아 주신다. (고린도후서 1:3-4)